캐나다 투자 이민 2022에 관하여

캐나다 투자 이민 2022에 관하여

한국에서 사업가,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자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은 다양한 캐나다 투자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 영주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안내서에는 한국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신 분들이 캐나다에서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이민 신청 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제안과 팁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캐나다 투자 이민 방안들

다음은 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캐나다에 정착할 수 있는 몇 가지 사업 이민 방안입니다:

  • 주재원 (ICT) 비자 – 한국에 설립된 기업이 캐나다로 진출하고자 하는 경우 이 방법을 통해 기업과 팀원을 캐나다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ICT 취업 비자로 캐나다에 오는 한국인들은 캐나다 내에서 1년 동안 일을 한 후 캐나다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사업자 비자 – 캐나다의 기업에 투자하거나 캐나다 내에서 기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가, 및 고소득자 및 경험 많은 관리자들이 받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이 비자를 가지고 있는 기업가들은 캐나다 내에서 1년 동안 기업을 운영한 후 영주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주 정부 프로그램 (PNP) – 캐나다의 주들은 한국 기업가들로 하여금 캐나다 내 특정 주에 투자하거나, 사업, 혹은 일을 하고, 또는 이민을 통해 정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좋은 방안을 제공합니다. 한국인 기업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온타리오 PNP와 브리티시 컬럼비아 PNP입니다.
  • 오너-운영자 LMIA 프로그램 – 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한국에서 온 기업가 및 투자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었지만, 현재는 2021년 4월 부로 캐나다 정부에 의해 폐지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한국의 투자자 및 기업가들은 일반 LMIA 방법을 이용하거나, 위에 설명한 사업자 비자를 통해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투자 이민 Graphic

캐나다 투자 이민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 성공적인 사업경력자
  •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나 기술보유자
  • 관리자급의 직책을 1년이상 수행한 사람

캐나다 투자 이민 자격 조건들

요구 사항설명
주재원 비자캐나다의 주재원비자 프로그램은 한국 또는 해외에 본사를 둔 회사의 직원을 캐나다 회사로 파견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취업비자 입니다. 대부분 캐나다 화사에서 1년 이상 근무하시면 영주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비자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체 설립이 가능한 기술과 잠재력이 있는 인재를 대상으로 한 영주권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벤처 캐피탈 펀드와 같은 외부 투자자가 필요합니다. 영주권 취득기간은 약 2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사업자 (Significant Benefit) 비자C11 Entrepreneur 스트림은 기존 캐나다 비즈니스에 투자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개인에게 적합합니다. 캐나다에서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나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MIA 위크퍼밋노동허가서 (LMIA)를 받고 캐나다에서 2년 동안 일한 후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데 적합합니다.

캐나다 투자 이민 비용

  • 평균 투자 비용: $200,000 CAD 이상
  • 변호사 비용: $15,000-30,000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흔한 거절 사유

  • 부족한 자금
  • 부적절한 사업계획서
  • 사업 실현 가능성

신청서 작성 팁

마닐라 캐나다 비자 사무소에 사업 이민 신청서를 제출하는 한국 기업가들을 위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범위한 금융 관련 서류

마닐라 비자 사무소의 직원들은 기업가 및 자영업자의 재정 능력을 평가할 때 특히 많은 주의를 합니다.  그러므로 캐나다 내 기업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유동 자금에 대한 자료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정 능력은 개인 및 기업 은행 잔고내역, 보유 중인 주식, 저축 예금 내역 및 소득 신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자 담당관들은 기업체 운영자들이 사업 투자금과 함께 운영비 또는 예상하지 못한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추가 자금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150,000에 해당하는 사업체를 인수하고자 할 경우, 귀하의 재정 능력에 대해 담당관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250,000의 자금의 자료제출을 권장합니다. 또한 사업 이민 신청서와 함께 개인 및 비유동 자산에 대한 증거 서류 역시 함께 포함할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경험에 대한 증거 포함

한국의 모든 사업 이민 신청 시 비자 담당관이 주의 깊게 보는 또 다른 주요 사항으로 기업가가 캐나다에서 의도하는 사업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그로므로 한국의 투자자 및 사업체 운영자들은 관련 교육, 경영, 산업 내 경험 및 양도 가능한 기술 등에 대해 증거 서류를 충분히 포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추천서, 사업 소유권 증명서 및 추가 교육 또는 과정 수료 인증서 등을 포함하고, 캐나다에서 새로운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업계획서 실행 의지

많은 기업가들과 투자자들은 보통 자신들의 이민 신청이 확실하게 통과될 거라는 확실한 보장 없이 위험을 감수하길 꺼려합니다. 이는 충분히 이해됩니다. 그리고  투자 사업에 투자한 후, 나중에 해당 사업을 경영하기 위해 캐나다로 오지 못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러나 사업 이민 신청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기 위해서, 기업가들이 사업계획을 실행한다는 약속을 보여줘야 합니다. 사업 등록을 하고, 사업 계획을 제출하는 것 만으로, 캐나다에 사업체를 설립하고 운영한다고 하는 귀하의 의도를 담당관들이 충분히 받아 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정적인 위험을 감수하고, 사업적인 비전을 실행하고자 하는 충분한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예로, 사업체를 인수하고, 캐나다에 있는 기업에 재정 지원을 하며, 부동산 임대계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직원을 고용하며, 장비를 구입하는 것과 같은 행동을 통해 귀하가 캐나다에서 본인의 사업적인 비전을 실천하고 사업 계획을 실행할 의지가 있다는 것을 비자 담당관에게 충분히 보여주어야 합니다.

캐나다 투자 이민 Second Graphic

미국 EB-5 vs Canada C11

 미국 EB-5캐나다 C11
필요한 투자 자금1,050,000 USD$250,000 CAD
Job Creation적어도 10개2+
Processing Times52 months3주-4개월
가족Dependent비자 가능• 동밤 배우자 Open Work Permit
• 자녀들: 스터디 퍼밋
영주권4년 이상2년 이상
영어/불어 능력 시험필요 없음필요할 수 있음

캐나다 생활의 장점들

  1. 좋은 공기와 아름다운 환경
  2. 자녀들의 무상교육
  3. 캐나다 의료보험의 무료 혜택
  4. 캐나다 주재원비자는 5-7년 까지 연장 가능
  5. LMIA 없어도 work permit 신청 가능
  6. 캐나다 영주권 취득할 때 유리함
  7. 생활의 자유로움
  8. 캐나다 사람들의 친절함